[기타] 제44회 사법시험 제1차 합격 축하 메시지 [2002년]

May 15, 2002

제44회 사법시험 제1차 합격 축하 메시지


    친애하는 고대법대 학생 여러분!

    2002년 5월 우리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은 빛나는 역사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제44회 사법시험 1차에서 우리 고대 법학과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학과가 되었습니다. 이는 법대 교수님들의 열성적 지도와 학생 여러분들의 학업에 대한 열정이 만들어 낸 쾌거가 아닐 수 없습니다. 고려대학교 개교 100주년을 목전에 둔 시점에서 나온 결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 즐겁고 영광스런 사건을 기념하고 여러분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뜻에서 오늘 자그마한 선물과 함께 자축연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남들의 눈에는 이 선물이 대수롭지 않은 것으로 보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선물은 가격으로 따질 수 없는 가치를 가지는 것으로 생각해주기 바랍니다. 이 선물에는 저를 비롯한 법대 교수님들의 여러분들에 대한 크고 따스한 애정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참으로 즐거운 시간입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만족할 것은 아닙니다. 우리 고대법대의 영광스런 미래를 가꾸어 감에 있어서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과제가 아직도 산적해 있습니다. 오늘의 결과는 우리 고대법대의 무한한 발전을 위한 하나의 출발일 뿐입니다. 

    친애하는 고대법대 학생 여러분, 오늘을 계기로 더욱 학업에 정진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특히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사법시험 2차에서도 이 여세를 몰아 더욱 훌륭한 성과가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5월은 봄꽃의 화려함을 뒤로한 채 나뭇잎들이 그 푸름을 더해가는 계절입니다. 왕성한 자연의 변화와 발을 맞추어 여러분들의 건강과 학업 또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02. 5. 15.

사법시험 지도교수                  명 순 구 드림

Tags:

Please reload

skmyoung@korea.ac.kr

145 Anam-ro, Sungbuk-gu, Seoul, 02841, Korea

Copyright Ⓒ 2016 Professor Soonkoo Myoung of Korea University School of Law.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