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U PRIDE CLUB '별별강의' 시리즈 #1 - KU MOOC 민법

KU PRIDE CLUB은 '별별강의' 시리즈를 제작하여 고려대학교만의 혁신적인 강의를 소개합니다. 그 첫번째 순서로, 명순구 교수님의 'MOOC 민법' 강의를 소개하였습니다.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웹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대중 공개 수업으로, 사용자 간의 상호 참여 및 교류가 가능한 거대 규모의 교육을 의미하며, 원격교육이 사용자 중심으로 진화한 형태입니다. 따라서 MOOC는 일반적인 강의와 달리 수강자가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명순구 교수연구실은 MOOC의 취지에 공감하여 2015년 MOOC 교과목으로 "민법학입문"을 구성하여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로 2015년 2학기부터 정규교과목("민법")을 MOOC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KU PRIDE CLUB에서 '별별강의' 시리즈를 통해 MOOC와 'MOOC 민법' 강의를 알기 쉽게 소개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www.mindle.net/mooc (홈페이지 중 MOOC 및 강의 소개, 강의 동영상 등)


bottom of page